카테고리 없음

갤럭시 탭 A7 인강용 태블릿으로 강추하는 이유

슈퍼daddy 2021. 3. 2. 12:26
반응형

 

갤럭시 탭 A7 인강용 태블릿으로 강추하는 이유

최근 코로나 등 학교나 학원에서 수업이 제한되면서 인터넷으로 강의를 듣는 스마트 학습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클릭 몇 번이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는 태블릿의 수요도 함께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강의, 뉴스기사, 독서, 유튜브 시청 등 일상에서 필요한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면서도 착한 가격으로 학부모님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있는 갤럭시 탭 A7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포인트
1. 갤럭시탭 A7 사양
2. 갤럭시탭 A7 가격
3. 갤럭시탭 A7 디자인
4. 갤럭시탭 A7 성능
5. 갤럭시탭 A7 장단점 비교
6. 최종 평가

 

보급형 태블릿을 경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오락과 휴식을 위해 사용하는 앱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유튜브, 멜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설치하고 이용하는데 무리가 없는지를 테스트하는 것이죠.

갤럭시탭 A7은 동급 엔트리 레벨인 아이패드보다 훨씬 저렴하지만 학습을 위한 강의, 동영상 시청과 독서, 뉴스 등 

 

보급형 태블릿인 갤럭시탭 A7은 노트북을 대체하기 위해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을 위한 강의, 동영상 시청, 독서 등을 위해 활용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는 태블릿입니다.

 

 

갤럭시탭 A7 사양
규격 247.6×157.4×7㎜
무게 476g
디스플레이 26.42㎝(10.4인치)
주사율 60Hz
프로세서 스냅드래곤662 옥타코어
메모리 32GB RAM
용량 64GB(내장)
microSD 최대 1TB
네트워크 Wifi, LTE
카메라 후면 8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
1080p(FHD), 30fps 동영상 촬영
스피커 4개
단자 USB-C타입
배터리 7,040mAh

 

 

 

 

갤럭시탭 A7 가격

보급형 태블릿 갤럭시탭 A7은 태블릿을 처음 사용하는 입문자나 스마트 강의, 동영상 시청 등을 주목적으로 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탄생한 최적의 태블릿입니다. 이렇게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가격입니다.

갤럭시탭 A7은 64G WiFi모델과 LTE모델로 출시되었는데요. WiFi모델 330,000원, LTE모델 380,000원으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가지고 있어도 서브용으로 구입하는데 부담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가성비가 높습니다.

 

갤럭시탭 A7 디자인

갤럭시탭 A7은 다크 그레이, 실버, 골드 3개 컬러가 출시되었는데요. 국내 출시 모델에는 다크 그레이, 실버 2개의 컬러만 채용되었습니다.

 

세련된 메탈 디자인은 심플하고 미니멀하며 모습만 보면 아마존 파이어 HD8 태블릿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플라스틱의 아마존 파이어 태블릿보다 더 단단하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금속 새시가 있어 두께는 얇고 화면 주위에 충분한 베젤이 있어 터치 오류 걱정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가벼워서 지하철이나 버스에서도 한 손에 들고 영상을 보고나 독서를 하기에 손목에 큰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전면 우측 상단 옆면에는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이 있고 태블릿 상단과 하단 가장자리에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면 오른쪽 베젤에 5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어 가로 모드에서 영상통화나 화상회의에 참여할 때 시야각을 넓힐 수 있으며 후면 우측 상단 모서리에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고 중앙에는 눈에 잘 띄지 않는 삼성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9.8×6.2×0.3인치의 갤럭시탭 A7은 두께는 비슷하지만 아마존 파이어 HD8, 레노버 스마트 탭 M10플러스보다는 무겁습니다.

 

 

갤럭시탭 A7 성능

10시간 이상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긴 배터리 수명은 큰 장점입니다. 10.4인치 화면을 통해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1080p 영상을 쿼드 스피커 시스템의 고품질의 스테레오 사운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3.5㎜ 헤드폰 잭까지 지원하고 있어 주변의 소음으로부터 방해받지 않고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A7은 보급형으로 출시되었으나 스냅드래곤622 프로세서와 3GB RAM을 탑재하여 원하는 비디오 또는 전자책 앱을 사용할 때 끊김 없이 원활하게 구동이 가능합니다. 기본 모델에는 64GB의 용량이 지원되면 마이크로SD 카드를 통해 확장이 가능해 언제든지 필요한 용량만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지문 인식이나 안면 인식과 같은 생체 보안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보급형 태블릿은 중요하거나 민감한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처리하는 목적보다 영상 시청하거나 뉴스를 읽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는 전제하에 만들어졌기 때문인데요. 화면 잠금을 해제해 더 쉽고 빠르게 태블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A7 장단점 비교
장점 생동감 있고 선명한 디스플레이
강력한 스테레오 스피커
긴 배터리 수명
우수한 품질
단점 프로세서 및 RAM 제한
비교적 낮은 카메라 화질 

 

 

최종평가

삼성 갤럭시탭 A7은 보급형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가격과 성능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잘 만들어졌다"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3월 2일부터 전국 유치원과 초·중·교고의 새 학년 등교가 시작되는데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1~2학년을 제외한 나머지 학생들은 추가 지침이 있을 때까지 매일 등교가 어렵습니다.

 

학습 공백이 커진 만큼 가정 내에서 스스로 학습이 필수이지만 PC나 노트북, 태블릿을 새로 구입해야 한다면 여간 부담스러운 게 아닌데요.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학부모님들께 갤럭시탭 A7은 자녀들의 학습을 위한, 그리고 유튜브 시청, 전자책, 뉴스 기사 구독 등을 목적으로 하는 제품을 고르는 데 있어 최선의 선택과 최고의 만족을 줄 수 있는 태블릿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